면역세포 치료제

환자유래의 항암면역 T세포를 이용한 암치료제 개발

암세포에 특이적 표적을 인식하는 환자 유래의 자가 항암 T 세포를 이용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Frist-In-Class Precision Immuno-medicine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현재 각광받고 있는 면역치료는, 화학물질이나 방사선을 이용하는 기존 항암 치료들과는 달리 암환자가 가진 면역체계를 조절하여 암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면역치료는 인체의 면역체계가 암표적에 대해 가지는 높은 특이성을 이용하여 암을 치료하는 전략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적은 부작용과 높은 치료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굳티셀은 오랜 기간 연구해온 환자유래의 T 세포 기능조절 기반기술에 대한 독창적인 노하우를 이용하여, 환자 자신의 T 기억세포와 세포독성 T 세포를 암 환자에 적용하는 면역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선행 임상연구결과에서 표적적응증에 뛰어난 치료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현재 연구개발의 최적화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환자 유래의 조절자 T세포 (Treg cell)를 이용한 자가면역질환 및 장기이식 거부반응치료제 개발

면역억제기능이 증진된 환자 유래의 자가 조절자 T 세포를 이용하여 ,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Frist-In-Class Precision Immuno-medicine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Treg 세포는 과도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지 위해 과활성화 된 effector T 세포를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인체의 면역미세환경 조절장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억제능력이 뛰어난 Treg 세포만을 환자로부터 분리하여 세포치료제로 사용한다면 질환치료효과가 뛰어나고 부작용이 최소화됩니다. 보다 효과적이며 또한 특정 자가면역 질환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자가 면역질환치료에 적용할 수 있어 first-in-class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써 최상의 Candidate가 될 수 있습니다.

굳티셀에서 발굴한 Treg 세포에만 특이적으로 발현하는 세포표면 단백질을 이용하여 염증 또는 면역반응 억제 기능이 강한 Treg 세포만을 분류할 수 있고, 이들 Treg 세포를 증폭하여 GVHD 및 다양한 자가 면역질환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보이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