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단백질 치료제

조절자 T세포 (Treg cells)에 특이적인 항체단백질 치료제 개발

조절자 T 세포에 특이적으로 발현하는 표면마커를 발굴할 수 있는 플랫폼기술은 굳티셀의 First-In-Class 치료제 개발 전략입니다. 조절자 T 세포에 특이적인 새로운 표면마커 자가면역질환, 염증성 뇌질환, 암 등의 치료 타겟을 설정하고 항체신약을 개발하는 기술입니다.

자가 면역질환, 신경퇴행성 뇌질환, 암 질환과 같은 난치성 질환의 근원적 치료법으로 면역조절 치료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염증 및 자가 면역질환은 과도하게 활성화된 염증성/ 자가반응성 T 세포가 원인이 되어 병을 진행시키지만, 반대로 암 질환에서는 암세포가 항암 T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켜 약물을 통한 치료효과를 방해하고 병을 악화시킵니다. 따라서 질환에 따라 체내 면역 미세환경을 조절하는 것은 질병의 근원적 치료 전략으로써 매우 효과적입니다.

조절자 T 세포는 이러한 면역시스템의 균형을 조절해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조절자 T 세포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특이적인 표면마커의 발굴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나, 조절자 T 세포에만 특이적으로 존재하는 우수한 표면마커는 발굴하지 못하였습니다.

굳티셀은 선행 연구를 통해 조절자 T 세포의 특이적인 새로운 표면마커를 발굴하였고, 이를 타겟 하는 항체를 제작하여 조절자 T 세포의 기능을 조절함으로써 다양한 자가면역 질환 뿐만 아니라, 신경퇴행성 뇌질환, 암질환에 효과를 보이는 First-In-Class 항체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